草蜢(초맹) -完美(완미)- 초맹

정말 오래간만에 발매된 정규앨범인데..광동어앨범이 아니라 국어앨범이다. 워낙 광동어음악시장이 작아진 것도 있지만, 그 보다는 초 맹급의 레전드들은 국어음악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정답인 듯. 팬층이 워낙 넓고, 전세계에 있는 화교들을 상대로 하는 세계순회연창회를 하기에도 국어신곡으로 홍보하는 것이 맞고, 그리고 홍콩음악도 이젠 광동어, 국어 이렇게 나누어지는 것도 이젠 옛날이야기가 되어버렸을만큼 홍콩에서도 국어가 워낙 많이 통용되고 있으니깐..
암튼, 초 맹의 새 국어앨범은 정말 빠방하다..걸출한 음악능력을 가지고 있는 채일걸과 채일지가 직접 전체적인 지휘를 맡아서 그런지..노래 하나하나가 수준급이다. 국어앨범이라고 하지만 사실상 초 맹만의 음악적 색깔이 아주 잘 묻어나는 예전 정규앨범 느낌이다. 임석과 황위문, 왕완지, 주걸륜 등의 익숙한 이름도 앨범의 작곡과 작사에 올라가 있어 실로 음악적 역량이 더더욱 풍성하게 엮인 앨범이다.
이 앨범을 듣고 떠올렸던 것이 그들의 예전 1994년 음악혼충 광동어앨범이었는데..아직도 여전히 그들의 음악적 센스는 최고인 듯..
타이틀곡은 완미인데..be three 연창회 주제곡이었던 아요도무와 tvb프로그램 주제곡인 화려무대도 국어판으로 수록되어 있어 초맹팬들에게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앨범일 듯.

뮤직비디오는 영화 나의 소녀시대의 줄거리를 차용하였는데..임가흔과 정이건이 나오며, 그들의 젊은시절로 소려산과 왕대륙이 출연한다. 개인적으로 나의 소녀시대를 워낙 재미있게 봤기에..뮤비를 보니 더더욱 반갑다. 이 멤버로 나의 소녀시대를 찍어도 괜찮았을 듯..특히, 간만에 본 임가흔(타지구마인에서 장가휘의 엄마가 임가흔인지 생각도 못 했다 ㅠㅠ)과 왕대륙의 시원한 웃음만으로도 뮤비를 계속 보게 되는 듯,,,,





作詞:夏至 作曲:蔡一智 編曲:何秉舜 監製:何秉舜 / 草蜢

遇上你 結束半生尋找
要世界知道 你是我的驕傲
一刻可以永久 畫面一直停留
但衝動 不只一剎 像激流一直奔流

我成為 你終身的朋友
喜與憂 我總會在左右
有天 我要看你白色眉頭
長滿了皺紋的手 輕撫我的胸口
那溫柔 好比年青的時候

你讓我完美我承諾永遠陪伴著你
只要你說願意 我跟你結為一體
相信愛是沒有限期讓我保護你
實實在在說出我願意 我願意

你禱告 我也感應得到
我期待 跟你一起 變老
有天 當你眼花齒搖
我熱吻你的嘴邊 對你無微不至
擁抱你 不變的美麗

你讓我完美我承諾永遠陪伴著你
只要你說願意 我跟你結為一體
相信愛是沒有限期讓我保護你
我們在一起就算沒有華麗場地

你讓我完美我承諾永遠陪伴著你
只要你說願意 我跟你結為一體
相信愛是沒有限期讓我保護你
因為你 才找到我自己 我愛你

덧글

댓글 입력 영역